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짜 주식부자' 이희진 소유 청담동 빌딩 경매 나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부업체에서 경매 신청… 다음달 6일 1회차 입찰 진행
감정가 404억원에 채권 총액 367억원

▲ 서울 강남구 청담동 미라클빌딩 (제공=지지옥션)

▲ 서울 강남구 청담동 미라클빌딩 (제공=지지옥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청담동 주식부자'로 불리던 이희진씨 소유의 빌딩이 경매에 나왔다. 이씨는 현재 자본시장법 위반 등의 혐의로 2심에서 징역 3년6개월에 벌금 100억원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다.


25일 법원경매 전문기업 지지옥션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미라클 빌딩'의 1회차 경매 입찰이 다음달 6일 진행된다. 이 건물은 이씨가 대표로 있던 지에이인베스트먼트 소유다. 지에이인베스트먼트는 과거 이씨가 운영하던 미라클인테스트먼트가 2016년 상호를 변경한 회사다.

지하 2층~지상 6층으로 토지면적 1002㎡, 건물면적 4041㎡인 이 빌딩의 감정가는 총 404억2368만원이다. 등기부등본에 따르면 지에이인베스트먼트는 2016년 3월 240억원에 이 빌딩을 매입했다. 법원의 현황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유주인 지에이인베스트먼트와 과거 이씨가 사내이사로 재직했던 회사가 5~6층을 사무실로 사용했다. 1~4층에는 미용실과 드레스 대여점, 유흥주점 등이 영업 중에 있다.


경매를 신청한 채권차는 모 대부업체로 해당 청구액은 11억3284만원이다. 이외에도 이 빌딩에는 검찰과 세무서, 강남구청 등도 압류와 가압류를 걸어놓은 상태다. 현재 등기부 상의 채권 총액은 367억원이다.


다음달 6일 진행되는 1회차 입찰의 최저가는 감정가와 동일한 404억2368만원으로 정해졌다. 유찰 시 12월에 최저가를 323억원으로 낮춰 2회차 입찰이 진행된다.

지지옥션 관계자는 “감정가만 보더라도 매입한 3년 전에 비해 가격이 많이 올랐다”며 “압구정로데오역과 학동사거리에서 가깝고 권리 관계가 복잡하지 않은 데다 임대수요도 탄탄해 1회차에서 낙찰될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