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성북구 석관동복지협의체 '돌곶이 이음매 사랑나눔 바자회' 개최

최종수정 2019.10.23 16:15 기사입력 2019.10.23 16:15

댓글쓰기

판매수익 전액 소외계층 위해 사용

성북구 석관동복지협의체 '돌곶이 이음매 사랑나눔 바자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석관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지난 19일 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돌곶이 이음매 사랑나눔 바자회'를 열었다.


세계문화유산인 의릉과 석관초등학교 앞에서 열린 ‘제3회 석관동 의릉문화축제’와 함께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복지협의체 위원들과 예쁜손봉사단이 손수 만든 미니햄거버와 샌드위치, 호박죽 뿐 아니라 한천마을봉사단에서 만든 식혜와 쌍화차가 판매됐다.


이와 함께 복지플래너와 동마을간호사가 함께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홍보부스’와 ‘건강상담부스’를 운영, 지역 주민에게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와 건강상담서비스를 제공, 복지협의체 주요 활동 사진전도 함께 열려 주민들에게 나눔문화를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순실 예쁜손봉사단장은 “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뜻깊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어려웃 이웃들을 위해 봉사가 필요한 곳이 있다면 어디든 달려가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전상일 석관동 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복지협의체가 앞장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전액 지역의 저소득어르신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동절기 난방지원사업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