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담양군 ‘탄소포인트제’ 참여가구 모집

최종수정 2019.10.18 18:15 기사입력 2019.10.18 18:15

댓글쓰기

담양군 ‘탄소포인트제’ 참여가구 모집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온실가스 절감을 위해 전국적으로 시행 중인 탄소포인트제를 적극 홍보하고 참여가구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올해 상반기 탄소포인트제를 운영한 결과 탄소포인트제 가입자 중 684세대에 전기 등 사용량 절감률에 따라 1100여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탄소포인트제는 가정 등에서 전기, 도시가스, 상수도 사용량을 감축하면 이에 따른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으로 과거 2년 간의 같은 월 에너지 사용량과 현재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해 5%이상 절감한 세대에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신청방법은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나 가까운 읍·면사무소 방문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인센티브는 전기, 도시가스, 상수도의 절약 실적에 따라 연 2회(6·12월), 연간 최대 10만 원까지 담양사랑상품권 및 그린카드 포인트로 지급한다.

가입 후 주소, 연락처, 계좌번호 등의 변경사항이 생기면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나 군 담당자를 통해 개인정보를 바꿔야 정상적인 인센티브 지급이 가능하다.


특히, 타 지역에서 탄소포인트제를 가입해 인센티브를 받다가 전입한 세대에서는 정보변경이 반드시 필요하다.


군 관계자는 “심각한 기후변화의 주범인 온실가스를 줄여 우리의 후손들에게 맑은 하늘과 공기를 물려주고 에너지도 절약하고 인센티브도 받고 지구도 살리는 탄소포인트제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bong2910@hanmail.ne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