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성큼 다가온 핼러윈…유통가, 고객 잡기 이색 마케팅(종합)

최종수정 2019.10.14 16:44 기사입력 2019.10.14 14:49

댓글쓰기

성큼 다가온 핼러윈…유통가, 고객 잡기 이색 마케팅(종합)


[아시아경제 김봉기 기자]유통기업들이 다양한 핼러윈 관련 마케팅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이달 18일부터 27일까지 열흘간 본점, 부산본점, 평촌점, 수원점, 전주점, 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 등 총 11개 매장에서 핼러윈 관련 마케팅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매장 내부와 외부를 모두 핼러윈 테마로 꾸민다. 매장에 적용되는 테마는 핼러윈을 상징하는 무서운 이미지 대신 김세동(샘바이펜) 작가와 협업한 이미지를 활용한 캐릭터로 채워진다. 김 작가는 밀레니얼 세대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다. 매장을 찾은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한 시도다 .


핼러윈 관련 이벤트는 대표적으로 19일부터 20일, 26일부터 27일까지 주말 동안 본점, 부산본점, 평촌점, 수원점, 전주점, 기흥점, 동부산점에서 핼러윈 콘셉트로 꾸민 연기자가 퍼레이드를 펼친다. 퍼레이드 하는 동안 점포를 방문한 고객에게는 사탕과 젤리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본점에서는 18일부터 영플라자관을 핼러윈관으로 꾸며 소품과 코스튬, 분장과 펌킨까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주말에는 핼러윈 의상 퍼레이드도 진행된다.


본점 본관에서는 층별 지정된 스폿을 방문해 스탬프를 모은 고객에게는 핼러윈 사탕, 페이스페인팅 무료 이용권 등 사은품이 증정되며, 부산본점과 평촌점에서는 같은 기간 핼러윈 컨셉 코스트 파티를, 김포공항점에서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쥐라기 월드 특별전을 활용한 특별한 핼러윈 이벤트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 기간 점포별로 핼러윈 관련 상품들도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18일부터 31일까지 본점 영플라자에서는 핼러윈 상품들을 판매하며, 7층 샤롯데가든에서는 핼러윈 플리마켓을 진행한다. 수원점에서는 18일부터 24일까지 7층 행사장에서 핼러윈 관련 상품들을 선보인다.

성큼 다가온 핼러윈…유통가, 고객 잡기 이색 마케팅(종합)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도 15일부터 핼러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음료와 푸드를 전국 매장에 출시한다. 고객과 함께하는 두 번째 핼러윈 시즌이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핼러윈 시즌을 국내에서 처음 운영하면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호응을 얻었다. 올해에는 핼러윈 콘셉트 매장 운영을 확대하고, 음료 3종 및 푸드 8종과 더불어 기획 상품도 시즌 한정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지난해보다 더욱 풍성하게 구성했다.


스타벅스는 전국 8개 매장에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과자를 주지 않으면 장난을 치겠다)'을 주제로 한 핼러윈 콘셉트 매장을 15일부터 31일까지 17일간 운영한다. 핼러윈 경험을 제공해 줄 다양한 소품을 설치할 예정이다. 지난해 운영된 4개 매장(스타필드코엑스R·강남R·더종로R·이태원역)과 함께 올해 송도트리플R점, 서면중앙대로R점, 송파방이DT점, 홍대입구역사거리R 점을 추가해 총 8개 매장에서 확대 운영된다.


해당 8개의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된다. 핼러윈 콘셉트 매장에 방문해 핼러윈 시즌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옛 로고로 디자인된 특별한 코인을 증정한다. 코인을 활용해 다양한 관련 소품을 받아 갈 수 있는 흥미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핼러윈 콘셉트 8개 매장 운영 외에도 핼러윈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음료 3종도 전국 매장에 선보인다. 다양한 표정의 고스트 머랭이 춤을 추는 듯한 비주얼의 ‘댄싱 고스트 모카’와 커피가 들어 있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댄싱 고스트 초콜릿’, 초콜릿 칩 속에 숨어있는 뼈 모양 초콜릿을 찾는 오싹한 재미의 ‘툼툼 프라푸치노’ 등 핼러윈 음료를 통해 시각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핼러윈 유령으로 디자인돼 자연광 흡수를 통해 야광 효과를 나타내는 핼러윈 몬스터 야광 머그잔 355㎖와 사탕을 담아 선물하기 좋은 펌킨 파우치 등 실내에서도 핼러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상품 13종도 새롭게 출시된다. 이와 함께, 무드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호박과 마녀 모양의 토피넛 캔디 2종을 비롯한 마카롱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핼러윈 전용 푸드 8종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핼러윈 음료 구매 시, 삽과 도끼 모양의 으스스타벅스 쿠키 2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전국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단 일부 매장 제외로 쿠키는 소진 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김봉기 기자 superch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