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신환 "조국 담당 검사 고발한 與…겁박 넘어선 탄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2일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조국 일가족 의혹'을 수사 중인 담당 검사를 고발한데 대해 "검찰 겁박을 넘어선 탄압"이라고 비판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입장문을 내놓고 "집권여당이기를 포기한 경거망동이다. 민주당은 청와대 거수기, 조국 사수대로도 모자라 아예 범죄 피의자 조국의 사냥개가 되기로 작정한 것인가"라며 이같이 날을 세웠다.

앞서 민주당은 이날 오후 4시반 조국 법무부 장관 일가족을 둘러싼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담당 검사와 검찰 관계자들을 '피의사실 공표 및 공무상 비밀 누설'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오 원내대표는 "어떻게 국정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집권당이 범죄 피의자 비호를 위해 담당 검사를 고발할 수 있는가"라며 "피의사실 공표죄는 평범하고 힘 없는 일반 시민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장치지, 수사 대상이 된 권력자와 기득권층의 특권을 보장하기 위한 장치가 아니다"고 쏘아붙였다.


그는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을 비롯한 고위 공직자와 재벌 회장 등이 검찰 수사를 받을 때마다 각종 언론보도가 폭풍우처럼 쏟아졌는데 민주당은 왜 그때는 피의사실 공표죄를 주장하지 않았는가"라고 지적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어 "민주당이 조국 일가족 담당 검사를 고발하는 폭거를 저지르는 사이 대표적인 진보시민단체인 투기자본감시센터는 조국 피의자 장관 부부를 공직자 윤리법과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특가법) 상 뇌물·횡령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며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과 참여연대의 양심 있는 인사들도 앞다퉈 조국 퇴진을 주장하고 있다. 이것이 시민의 양심이고 민주주의의 상식"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천박한 진영논리를 앞세워 자기 편 봐주기를 위해 법 질서의 근간을 뒤흔드는 민주당의 한심스런 작태는 반드시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며 강하게 몰아세웠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