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韓·臺·日 3국 연예인야구대회 내달 대만서 열려…내년엔 韓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韓·臺·日 3국 연예인야구대회 내달 대만서 열려…내년엔 韓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윤경 기자]한국과 대만,일본 3개국을 대표하는 연예인들 100여명이 '아시아연예인야구 대축제'를 벌인다.


한국연예인야구협회(SBO)와 한스타미디어는 오는 11월 15일부터 3일간 대만 도원국립야구장에서 제1회 아시안컵 연예인야구대회가 개최된다고 1일 밝혔다. SBO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대만의 도원시가 주최하고 SBO와 한스타미디어, 대만 유명스타 펑차차씨가 이끄는 대만 연예인야구연합과 일본연예인야구연합이 공동주관한다. 대만에서는 지난 9월 25일 대회선포식을 갖고 국가적인 행사로 준비하고 있다. 개막식에는 차이잉원 대만총통의 참석도 논의되고 있다.

MBC스포츠플러스가 한국 주관방송으로 중계 및 경기장 이외의 소식도 현장에서 보도한다. 대만에서는 FOX스포츠가 중계를 맡는다. 연예인야구 사상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국제대회는 한국과 대만이 지난 5년간 꾸준히 교류해온 결과로 성사됐다. 일본은 이번에 처음 참여한다. 내년 제2회 아시안컵 연예인야구대회는 한국에서 개최하기로 했고 2022년부터는 중국도 참여키로 했다.


11월 15일 개막 첫경기는 한국-일본전이 펼쳐진다. 16일은 일본-대만, 한국- 대만 전, 17일은 준결승전과 결승전 이후 폐막식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한국대표팀은 가수 홍서범(공놀이야) 단장과 코미디언 이봉원(스마일) 총감독, 배우 오만석(인터미션) 주장을 중심으로 10개 연예인야구단에서 총 31명의 선수단을 구성했다. 오만석 주장은 "한일간 여러가지로 어려운 문제가 많이 있지만 이번 대회는 야구를 사랑하는 3개국 연예인들이 우정을 나누는 축제의 자리로 만들고 싶다"며 "정치적인 문제를 떠나 문화와 스포츠 교류는 지속적으로 확대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으로 열리는 대회에서 한국이 꼭 우승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많은 관심과 응원을 당부했다.



김윤경 기자 ykk022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