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 행동, 정신이상…의사 파견해라" 日 DHC방송 혐한방송 계속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7일 DHC 홈페이지에 따르면, 공식 판매처 리스트에는 자체 온라인샵만 올라있다/사진=DHC 홈페이지 캡처

27일 DHC 홈페이지에 따르면, 공식 판매처 리스트에는 자체 온라인샵만 올라있다/사진=DHC 홈페이지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가연 인턴기자] 최근 일본 화장품 브랜드 DHC의 자회사 'DHC 텔레비전'이 혐한 방송을 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여전히 혐한 방송을 이어가고 있어 파장이 예상된다.


DHC텔레비전은 우리 정부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종료를 발표한 다음날인 지난 23일에도 혐한 방송을 이어갔다.

타케다 쿠니히코 일본 중부대 종합공학연구소 특임 교수는 이날 방송에 출연해 "역사 문제로 방위 협력을 하지 않는 (한국의) 행동은 정신이상"이라면서 "한국으로 의사를 파견하라"라고 말했다.


또 지난 26일 방송에서는 아오야마 시게하루 일본 자민당 의원이 출연해 "독도는 예로부터 일본의 영토이고 한국의 영토가 아니다. 일본은 아직 (독도에 대해) 주권 회복을 하지 못했다"라면서 우리 정부의 동해 영토수호훈련이 침략행위라고 주장했다.


한편, 27일 DHC 홈페이지 공식 판매처 리스트에는 자체 온라인샵만 올라 있다. 이는 일본 DHC텔레비전의 혐한 방송 이후 논란이 확산하자 올리브영, 롯데닷컴 등 기존 입점돼 있던 판매처에서 DHC 제품의 유통·판매를 중단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지난 10일 JTBC '뉴스룸'은 최근 'DHC 텔레비전'서 일부 패널들이 혐한 발언을 한 정황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사진=JTBC '뉴스룸' 화면 캡처

지난 10일 JTBC '뉴스룸'은 최근 'DHC 텔레비전'서 일부 패널들이 혐한 발언을 한 정황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사진=JTBC '뉴스룸' 화면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DHC텔레비전의 출연진들은 한국 역사를 왜곡하거나 한국을 폄하하는 등 혐한 발언을 해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지난 10일 JTBC '뉴스룸'이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한 출연자는 "조센징은 한문을 썼는데 한문을 문자화하지 못해 일본에서 만든 교과서로 한글을 배포했다. 일본인이 한글을 통일시켜서 지금의 한글이 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내가 현대 미술이라고 소개하면서 OO를 내보여도 괜찮은 거냐"면서 위안부 평화의 소녀상을 비하하기도 했다.


논란이 확산하자 DHC코리아 측은 지난 1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과했다.


김무전 DHC코리아 대표는 사과문을 통해 "DHC코리아는 대표 포함 임직원 모두가 한국인이며, 저희도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과 같은 감정으로 방송을 확인했다"면서 "해당 방송 내용은 DHC코리아와 무관하게 본사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채널로 저희는 어떤 참여도 하지 않고 있고, 공유도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과거 발언을 포함한 DHC텔레비전 출연진의 모든 발언에 대해 DHC 코리아는 동의하지 않으며, 앞으로도 DHC텔레비전과는 다른 입장으로 이 문제에 대처할 것임을 공식적으로 말씀드린다"라며 "한국과 한국인을 비하하는 방송을 중단해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하겠다"고 덧붙였다.





김가연 인턴기자 katekim22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