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유기준, 사개특위 위원장 선임 "국민 눈높이 맞는 사법개혁에 노력"

최종수정 2019.08.05 11:54 기사입력 2019.08.05 11:54

댓글쓰기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전진영 기자] 유기준 자유한국당 의원이 국회 사법개혁특별위 위원장으로 신규 선임됐다.


이상민 전임 사개특위 위원장의 사임으로 사회를 맡은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사개특위 전체회의에서 "유 의원이 위원장으로 선임됐음을 선포한다"고 말했다.


유 위원장은 "사개특위에 와있는 법안중에 검경수사권 조정이라든지 공수처 관련 법에 대해 여야가 원만히 합의해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사법개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국회가 여야간 대결의장이 아니고 건전한 토론과 논의를 통한 합의를 할 수 있는 장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전체회의에선 신규 간사 선임도 진행됐다. 한국당은 사임한 윤한홍 의원을 대신해 보임된 김도읍 의원이 새 간사를 맡기로 했다. 바른미래당은 권은희 의원이 간사를 맡기로 결정했다. 민주당은 백혜련 의원이 계속 간사를 맡으며 소병훈 민주당 의원도 신규 위원으로 선임됐다.


한편 선거제 개편과 사법개혁을 다룰 정치개혁특별위원회(정개특위)와 사개특위 활동시한(8월31일)은 한달도 남지 않은 상태다. 하지만 여전히 좁혀지지 않는 여야 이견으로 속도를 내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