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학생·학부모부터 지역주민까지 '교육자치' 경험 공유

최종수정 2019.08.05 12:00 기사입력 2019.08.05 12:00

댓글쓰기

7~9일 '2019 대한민국 교육자치 콘퍼런스' 개최

학생·학부모부터 지역주민까지 '교육자치' 경험 공유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교육부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국가교육회의가 오는 7~9일 충북 청주시 한국교원대학교에서 '2019 대한민국 교육자치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자치분권 시대를 맞아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교육 주체가 모여 교육자치 경험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교육자치 구현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막식에서는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 교육자치 주체들이 자신들이 경험한 교육자치에 대해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의장, 각 시도교육감 등과 '토크콘서트'로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또 정부 당국과 학생, 학부모, 교사 등 교육 주체가 함께 교육자치 선언문을 낭독한다.


학술제에서는 미국 교육·심리학자 알피콘(Alfie Kohn)을 비롯해 가수 안치환, 시인 정호승, 이스라엘 교육학자 야콥헥트(Yaacov Hecht)의 특별강연을 포함한 주제포럼과 자유토론 등이 이어진다.


문화제로는 마을 교육공동체, 혁신 교육지구 등에서 운영하는 관련 체험과 행사 부스, 공연, 전시 등이 마련된다.

유 부총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교육자치에 대한 교육 주체들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부도 거버넌스 개편, 권한 이양 등을 통해 교육자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