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영상으로 고객 컨설팅 제공…현대차증권 '스마트 컨퍼런스' 오픈

최종수정 2019.08.05 10:43 기사입력 2019.08.05 10:43

댓글쓰기

실시간으로 전국 영업현장 소리 들을 수 있어…사내 영상교육체계 구축 계획

현대차증권의 스마트 컨퍼런스 시스템 (사진=현대차증권 제공)

현대차증권의 스마트 컨퍼런스 시스템 (사진=현대차증권 제공)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현대차증권 이 영상 및 음성을 통해 고객에게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한다.


현대차증권은 다자 간 영상 및 음성 컨퍼런스를 지원하는 화상컨설팅 시스템 '스마트 컨퍼런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스마트 컨퍼런스를 통해 고객과 금융 전문가가 시공간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컨설팅을 할 수 있게 됐다. 최대 200명이 동시에 이용 가능하다. 본사와 전국 모든 지점에서 여러 명이 동시에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실시간으로 전국 영업현장의 다양한 소리를 들을 수 있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적재적소에 공급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종합자산관리에 관심이 많은 VIP 고객 대상 세미나에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지방에 있는 고객들이 본사와 연결하는 원격 세미나에서 주식, 채권, 연금, 세무, 부동산 등 다양한 부문의 전문가들과 의견을 교환할 수 있도록 한다.


또 화면 녹화 및 재생이 가능해 교육 컨텐츠를 데이터베이스화 할 수 있다.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경우나 신규 입사자 등 필요한 직원은 언제든 볼 수 있도록 사내 영상교육체계를 구축한다.

정상근 현대차증권 금융전략본부장은 "스마트 컨퍼런스가 현대차증권의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 수준을 한 차원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소통 강화를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