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시, 타 지역 출신 군인들 대상 ‘빛고을투어’ 실시

최종수정 2019.07.26 17:22 기사입력 2019.07.26 17:22

댓글쓰기

광주시, 타 지역 출신 군인들 대상 ‘빛고을투어’ 실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가 광주지역에서 복무중인 타 지역 출신 현역 군인을 대상으로 지난 24일부터 이틀간 실시한 ‘2019 빛고을투어’에 참가한 군인들이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경기를 관람했다.


26일 광주시에 따르면 시는 지역 내 타 지역 출신 현역 군인과 경찰에게 광주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해마다 봄과 가을에 ‘빛고을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수영대회 기간에 마련해 세계 수준의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1박2일 일정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공군 제1전투비행단, 육군포병·보병·공병학교 소속 장병 등 40여 명이 참여해 광주시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국립5·18민주묘지와 남구 양림동 근대역사문화마을 등을 방문했다.


특히, 25일에는 독일과 세르비아의 수구 준결승 경기를 관람하며 응원전을 펼쳤다.

정민곤 시 시민안전실장은 “타 지역 출신 장병과 경찰이 군 복무 중 광주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참여한 장병들의 호평으로 앞으로 더 많은 장병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를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