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더존비즈온, 동서발전 ERP 고도화 사업 수주

최종수정 2019.07.26 14:39 기사입력 2019.07.26 14:35

댓글쓰기

현대백화점그룹 이어 공공부문 대형 고객사 수주 성공
외산 텃밭인 대기업 및 공공 ERP 시장 진출 본격화

더존비즈온, 동서발전 ERP 고도화 사업 수주

[아시아경제 임정수 기자] ㈜ 더존비즈온 은 한국동서발전㈜의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현대백화점그룹을 시작으로 대기업과 공공부문 ERP 수주가 늘고 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이미 중견기업 ERP 시장에서 대형 ERP 사업 수주에 강점을 보여 왔다"면서 "최근 대기업과 공기업의 더존 ERP 채택이 잇따르면서 향후 대기업 및 공공 ERP 시장도 더존비즈온 을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사업은 동서발전이 지난 2009년 도입한 기존 외산 ERP 시스템이 노후화되면서 추진됐다. 전력 산업 분야의 특성을 반영한 사용자 중심의 ERP 시스템을 통해 경영관리 체계를 고도화하고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을 제고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 목표다. 장기적으로 내·외부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일원화된 통합 시스템을 도입하겠다는 계획이다.


동서발전은 ERP 시스템 고도화가 완료되면 효율성과 편의성이 향상된 선진 업무 환경을 마련하는 것과 동시에 운영 비용도 대폭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사내 업무 효율과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국산 제품 사용으로 운영 비용도 절감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산 ERP 기업에 공공부문 초기 판로를 제공해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진흥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국산 ERP 전문 기업으로써 공공부문 및 대기업 ERP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증명할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본격적으로 시장 확대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정수 기자 agremen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