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성고 이웃사랑…1004프로젝트 추진

최종수정 2019.07.26 14:28 기사입력 2019.07.26 14:28

댓글쓰기

장성고 이웃사랑…1004프로젝트 추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백은하 기자] 전남 장성군(군수 유두석)은 장성고 학생들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1004 프로젝트’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장성고등학교가 학생들에게 나눔과 배려,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해왔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과 담임 선생님은 도움이 절실한 이웃들을 돕기 위해 장성읍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해 홀로 계신 어르신과 장애가 있는 이웃 등 23가구를 선정했다.


학생 100여 명은 최근 직접 선정한 23가구를 찾아 이웃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학생들은 선반 위, 벽시계, 선풍기 등 집안 곳곳을 살피며 깨끗하게 청소했다. 또 어르신을 위해 직접 부침개를 부치고 반찬을 만들어 함께 나눠먹고 그동안 준비한 노래로 멋진 공연을 펼쳤다.


장성읍 야은리에 홀로 계신 김 모 어르신(88세)은 “적적한 집에 학생들이 찾아와 함께 음식도 나눠먹고 노래도 부르니 손주들이 더 생긴 것 같아 기분이 너무 좋다”면서 미소 지었다.


이날 학생들은 이웃들에게 필요한 화장지, 세제 등의 생활 필수품과 빵, 두유 등 간식도 전달했다.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는 책, 신발, 장난감 등을 선물했다.

이 후원물품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이 군것질 줄이기, 가까운 거리 걸어가기 등 평소 절약해 모은 400여만 원으로 구입한 것이다.


정재복 장성읍장은 “형식적이고 틀에 박힌 나눔이 아닌 진심을 담은 멋진 나눔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행복을 전한 장성고 학생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따뜻하고 바른 학생들 덕분에 장성의 미래가 밝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백은하 기자 najubongsan@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