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름 비수기에도 신나는 아웃도어…식음료·아티스트 이색만남(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비주얼 아티스트·웹툰작가와 이색 만남
맥주 기업·문방구까지 이종 컬래버레이션

여름 비수기에도 신나는 아웃도어…식음료·아티스트 이색만남(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아웃도어업계가 여름 비수기 탈피 전략으로 '컬래버레이션'을 내세웠다. 직접적으로 매출을 끌어올리기보다 1020세대 젊은 소비자층과 소통을 늘리고 통통 튀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서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최근 설치 미술, 회화, 드로잉 등 여러 장르를 아우르며 자신의 이야기를 감각있게 풀어내는 밀레니얼 세대 대표 비주얼 아티스트 노보와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 새로운 컬렉션은 ‘호프 네파’라는 주제 아래 1020 세대들의 니즈에 맞춰 산뜻하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어디에서 쉽게 매칭하고 활용할 수 있는 어글리 슈즈, 그래픽 티셔츠, 에코백으로 구성됐다.

특히 투박하지만 특유의 멋스러움을 가진 ‘호프 네파 어글리 슈즈’의 경우 아티스트 노보가 작업한 트렌디한 레터링 디자인으로 패션성을 강화해 공개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고, 판매 개시 나흘 만에 1차 입고 수량이 모두 판매되는 완판(완전판매)을 기록했다.


여름 비수기에도 신나는 아웃도어…식음료·아티스트 이색만남(종합) 원본보기 아이콘

블랙야크는 주류 브랜드 하이트진로와 협업해 ‘엑스트라 콜드 바이 야크 아이스’를 출시했다. 협업 제품에 적용된 엑스트라 콜드 바이 야크 아이스는 강력해진 냉감 기능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블랙야크와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가 함께 선보인 냉감 기술로, 접촉냉감 소재와 초미세 유칼립투스 소재를 사용해 쿨링속도와 청량감이 뛰어나다. 아트 디렉터 차인철은 맥주의 청량감있는 이미지를 감각적인 팝아트 그래픽 디자인으로 시각화했다.


블랙야크는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디지털 필름을 공개했다. 컬래버레이션의 그래픽 디자인 개발 과정을 담은 영상에는 차인철이 직접 등장해 비하인드 스토리를 나레이션으로 풀어냈다. 세 청춘들은 시원한 여름 여행기를 담은 영상 속에서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냉감 제품을 다양하게 소화하며 여름철 휴양지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마모트는 웹툰 작가 기안84와 함께 아웃도어 브랜드 최초로 웹툰 작가와의 크로스오버 협업을 시도했다. 탈우주급 시원한 쿨라보레이션 컨셉으로 한정판 컬렉션과 웹툰이 공개됐고, 웹툰은 뜨거운 여름 날씨에 지칠 대로 지친 기안84에게 마모트가 쿨라보레이션 티셔츠를 건네주며 시원하게 여정을 마무리한다는 내용을 위트있게 담아냈다.


여름 비수기에도 신나는 아웃도어…식음료·아티스트 이색만남(종합) 원본보기 아이콘

아이더는 케이블방송 엠넷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101과 컬래버레이션한 패션웨어와 굿즈를 출시했다. 아이더가 선보인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단순 제작지원이 아닌 방송 프로그램과의 콘텐츠 컬래버레이션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프로그램 세부 구성에 따른 제품 카테고리와 컬러 반영으로 방송 내용에 따라 다채로운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2는 독도를 알리는 소셜벤처기업 독도문방구와 손잡고 친환경 재생 소재를 사용한 티셔츠를 출시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K2 ‘러브 코리아’ 프로젝트의 하나로 모든 협업 상품은 버려진 페트병에서 추출한 친환경 재생 원사로 제작했다. 독도문방구는 독도에만 자생하는 식물, 해양 생물 등을 알리고 지키자는 취지로 설립된 소셜벤처다. K2는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독도 반팔 라운드티, 긴팔 라운드티, 베스트 등을 선보였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