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낭만 항구 ‘목포에서 한 달 여행하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국 각지에서 24팀 60여명 참여 성황

지난해 목포문학길 투어를 진행했다. (사진제공=목포시)

지난해 목포문학길 투어를 진행했다. (사진제공=목포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광일 기자] 목포시는 체험 여행 프로젝트인 ‘남도 목포에서 한 달 여행하기’ 사업을 7월부터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는 남도의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전라남도가 2019년 신규로 하는 사업으로, 지난 3월 사업 공모를 통해 도내 11개 시·군을 선정했으며, 목포시는 사업 평가결과 1위로 선정됐다.

시는 6월까지 광주·전남 지역을 제외한 18세 이상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해 대상자를 확정했고, 사업을 주관할 민간보조사업자로 목포 게스트하우스협회를 선정했다.


총 24팀 60여 명이 신청해 도내 11개 시·군 중 가장 많은 참가자가 몰리는 성황을 이뤘고, 지역별로는 서울 5팀, 경기도 8팀, 강원도 1팀, 대전 1팀, 경북·경남 7팀, 전북 2팀으로 전국 각지의 다양한 참가자들로 구성돼,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목포여행의 전국적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팀별 최소 7일 이상 30일 이내에서 1일 5만 원의 숙박비가 지원되며, 목포 씨티 투어, 목포 역사 바로 알기, 유달산 탐방, 맛의 도시 목포 음식 먹어보기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목포의 맛과 멋을 만끽하게 된다.

시는 참가자들에게 직접 페이스북, 블로그, 여행카페 등 온라인 매체에 여행 후기 등을 게시토록 해, 참가자들의 생생한 체험 후기를 통해 목포의 관광자원과 매력을 전국에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전국 각지에서 온 참가자들이 목포에 머물면서 맛의 도시, 낭만 항구 목포의 매력을 만끽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며, “이번 사업이 전 국민에게 가고 싶은 목포, 오래 머물고 싶은 목포의 이미지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박광일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