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日경제산업상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 철회 생각 없다"

최종수정 2019.07.03 19:45 기사입력 2019.07.03 19:45

댓글쓰기

세코 히로시게 일본 경제산업상 (사진=AP연합뉴스)

세코 히로시게 일본 경제산업상 (사진=AP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일본 경제산업상이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 철회 생각이 전혀 없다는 식의 발언을 내놨다.


3일 NHK에 따르면 세코 히로시게 일본 경제산업상은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 조치를 두고 "철회는 전혀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4일부터 예정대로 조치를 실시할 방침도 덧붙였다.


세코 경제산업상은 "특히 무기 등으로 전용 가능성이 있는 기술을 수출할 때 제대로 관리하는 것이 항상 요구된다"며 "그런 의미에서 부단히 재검토하는 등의 노력을 하는 것은 국제사회 일원으로서 당연하기 때문에 철회는 전혀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얘기했다.


이번 수출규제로 인해 한국 제조업체는 물론 일본 기업도 영향을 받는 상황이 예상된다는 부분에는 "확실히 주시하겠다"고 설명했다.


일본 정부는 지난 1일 한국으로의 수출관리 규정을 개정했다. 스마트폰 및 TV에 사용되는 반도체 등의 제조 과정에 필요한 3개 품목의 수출규제를 강화한다고 발표한 것이다.

이에 한국 정부는 이번 조치가 연관 산업은 물론 양국 관계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철회를 촉구한 상황이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