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진공, 韓·印 중소벤처기업·스타트업 협의회 설립

최종수정 2019.07.03 15:19 기사입력 2019.07.03 15:19

댓글쓰기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2일 인도 구르가온 릴라호텔에서 열린 한국·인도 중소벤처기업·스타트업 협의회(KOSA) 설립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2일 인도 구르가온 릴라호텔에서 열린 한국·인도 중소벤처기업·스타트업 협의회(KOSA) 설립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한국과 인도의 중소벤처기업·스타트업 협의회(KOSA)를 설립했다고 3일 밝혔다.


중진공은 전날 인도 구르가온에 위치한 릴라호텔에서 협의회 설립총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스타트업과 중소벤처기업을 멘토·멘티로 매칭해 인도 조기 정착을 도울 예정이다. 또 중소벤처기업정책 제안, 기업 교류와 협업 등을 통해 현지기업의 혁신성장 스케일업 기반을 조성해 나간다.


협의회에는 밸런스히어로, 더플랜지, 고피자 등 인도에 진출한 70여개 중소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이 참여한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협의회 설립을 통해 인도에 진출한 중소벤처기업과 스타트업 중심의 협업 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협의회 참여기업과 한국 내 기업 간 글로벌 개방형 교류와 협업 성공 사례를 많이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 인도 구르가온에 중진공 글로벌혁신성장센터가 개소한다. 구르가온은 구글, 페이스북, 우버 등 인도 내 혁신기업이 집적한 곳으로 센터는 수출마케팅, 엑셀러레이팅, 기술사업화 등을 지원한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