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유기상 고창군수, 거리청소·농민 단체와 간담회

최종수정 2019.07.01 17:27 기사입력 2019.07.01 17:27

댓글쓰기

유기상 고창군수, 거리청소·농민 단체와 간담회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유기상 전북 고창군수가 1일 민선 7기 출범 1주년을 맞아 고창읍내 길거리 청소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유 군수는 이날 오전 6시부터 터미널, 시장 골목 등 읍내 곳곳을 청소한 뒤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아침식사를 하고 어려움을 청취했다.

이날 거리 청소는 취임 1주년을 맞마 그런 자신의 다짐을 되돌아보고, 민생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는 환경미화원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이날 유 군수는 농생명 관련 단체들과 간담회를 갖고 군정 제1목표인 ‘농생명 식품수도’ 비전을 설명했다.


유 군수는 “농업농촌의 가치를 존중하는 전북 최초 농민수당 지원 등은 지역농민들이 함께 해줬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적토의 땅 고창에서 땀 흘려 농사짓는 동학농민혁명의 후예들이 제값 받고, 보람 찾는 한반도 농생명 식품수도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의례적인 기념행사 대신 민생 현장에 뛰어들어 주민과 같이 호흡하고 봉사하는 마음을 잊지 않고 싶었다”며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군정, 꿈과 희망이 넘치는 살기 좋은 한반도 첫수도 고창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덧붙였다.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