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우리 가족 안전도우미 '서울안전 앱' 적극 활용해보자!

최종수정 2019.06.21 15:16 기사입력 2019.06.21 15:16

댓글쓰기

종로구 '서울안전 앱' 적극 홍보... 재난·안전사고 속보부터 대피장소, 행동요령까지 원스톱으로 정보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관련 정보를 주민에게 즉시 알려주는 '서울안전 앱'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구는 위험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피해를 최소화, 안전한 도시 종로를 만들기 위해 주민들에게 '서울안전 앱' 설치를 권장하고 있다.

서울시가 지난해 1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서울안전 앱'은 서울 전 지역의 실시간 재난 · 안전사고 소식부터 대피 장소, 행동 요령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안전도우미 어플리케이션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실시간 속보 ▲상황별 행동요령 ▲맞춤 장소 ▲생활 날씨 등이 있다.


서울 지역 내에서 발생하는 대설 · 지진 · 호우 · 황사 · 폭염 등 재난과 화재 · 건물 붕괴 등 안전사고 속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서울안전 앱

서울안전 앱

썝蹂몃낫湲 븘씠肄


또 예방, 대비, 대응 등 재난 · 안전사고의 단계별 상황과 장소에 따른 행동 요령을 제공해 신속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심폐소생술과 소화기 사용법 등도 안내한다.

위치기반서비스를 활용해 가까운 대피소와 의료 기관 등 정보를 제공, 원하는 지역의 기상정보와 미세먼지 · 자외선 · 오존과 같은 생활지수를 확인할 수 있어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된다.


아울러 원하는 정보를 맞춤 설정, 알림을 받을 수 있고, 가족이나 친구와 문자, SNS를 통해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다.


서울안전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검색한 후 모바일에 설치하면 된다.


서울안전 앱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청 재난안전과(2148-3022~3024)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언급에 김희라 "난 가정적이라 가정이 여러 개" 바람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