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문가 51人 뭉쳤다…LH 디자인 컨설턴트 출범

최종수정 2019.06.10 09:37 기사입력 2019.06.10 09:37

댓글쓰기

전문가 51人 뭉쳤다…LH 디자인 컨설턴트 출범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디자인 분야별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전문가 51명으로 구성된 ‘LH 디자인 컨설턴트’를 출범한다고 10일 밝혔다.


디자인 컨설턴트는 LH에서 추진하는 각종 디자인 관련 사업에 대해 전문가 자문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각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해 온 디자인 업무를 통일함으로써 LH의 디자인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도입됐다.


LH가 건축·도시 분야의 PM 등 전문가와 협업한 사례는 다수 있었지만 디자인 분야에서 전문가와의 협업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디자인 컨설턴트는 공간·환경, 제품, 시각·정보 등 디자인 주요 분야의 산업계 및 학계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앞으로 LH 각 부서에서 필요한 디자인 업무 관련 맞춤형 컨설팅을 수행하게 된다. 아파트 외부색채 디자인, 조명기구 등 제품디자인을 비롯해 각종 홍보물 제작 및 홈페이지와 SNS, CI 등 미디어·콘텐츠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김한섭 LH 공공주택본부장은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갖춘 '디자인 컨설턴트'를 통해 LH 디자인의 전문성과 통일성을 확보하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 혁신을 이루겠다”라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