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모레퍼시픽재단, 올해 '아시아의 미' 연구 공모

최종수정 2019.06.07 09:57 기사입력 2019.06.07 09:57

댓글쓰기

아모레퍼시픽재단, 올해 '아시아의 미' 연구 공모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오는 28일까지 올해 '아시아의 미' 연구를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아시아의 미 연구 프로젝트는 아시아 미(美)의 개념 및 특성을 밝히고 아시아인의 미적 체험과 인식에 관한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시작됐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매년 '아시아 미의 개념', '아시아 미와 신체', '아시아 미와 예술', '아시아 미와 일상생활' 4가지 대주제에 대한 연구 공모를 진행해왔다.


올해는 파생 주제인 '아시아의 도시 미학', '아시아의 미와 추(醜)', '아시아 미와 문학적 상상력', '아시아 여행과 미적 체험'을 우선으로 선정해 공모한다. 응모를 원하는 개인 연구자는 주어진 주제 내에서 자유롭게 세부 연구를 선정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연구 결과는 편당 3000만원의 연구비가 지원되고 아시아의 미 총서로 발간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향후 아시아의 미를 주제로 다큐멘터리, 전시 등 지원 분야를 넓혀갈 예정이다. 관련 세부사항은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