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안 하의도서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평화캠프 개최

최종수정 2019.06.02 21:14 기사입력 2019.06.02 21:14

댓글쓰기

신안 하의도서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평화캠프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도는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아 김대중 평화캠프조직위 주관으로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전국의 20여 개 평화·인권단체 6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목포와 하의도 등지에서 김대중 평화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6회째 열린 김대중 평화캠프는 김대중 전 대통령을 추모하고 민주·인권·평화의 김대중 정신 계승을 위해 전국의 20여 개 단체가 참가해 함께 뜻을 기리며 즐기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첫날 1일에는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관람과 김대중 전 대통령 발자취 답사(영신여관, 북교초등학교, 목포상고 등), 근대역사문화 공간 탐방, 평화버스킹, 김대중 평화콘서트 순서로 진행됐다.

신안 하의도서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평화캠프 개최


평화캠프 2일 차에는 김대중 대통령 생가를 방문하고 하의도 섬을 답사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주 행사인 ‘김대중 평화콘서트’는 이해동 명예 위원장의 인사말과 이낙연 국무총리의 영상 메시지,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대신해 박병호 행정부지사 축사, 박우량 신안군수의 환영사와 상임조직위원장을 맡은 설훈, 최경환 국회의원 등이 대통령을 회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고 이어 가수 신형원, 소프라노 권소라, 테너 유기수의 노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김영록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김대중 전 대통령님은 평생을 민주주의의 발전과 남북평화를 위해 헌신하셨던 분으로 그분의 치열하고 숭고한 삶은 바로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역사이자 전남인의 자랑이다”며 “전라남도는 200만 도민과 함께 김대중 대통령님의 정신을 기려 민주와 인권의 가치를 뿌리내리고 전남의 번영을 일구는 데 더욱 노력하면서 남북교류도 차근차근 준비해 한반도 평화통일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64@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