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6월의 수산물은 '갑오징어·참돔'

최종수정 2019.06.02 11:00 기사입력 2019.06.02 11:00

댓글쓰기

6월의 수산물로 선정된 갑오징어(왼쪽)과 참돔.

6월의 수산물로 선정된 갑오징어(왼쪽)과 참돔.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해양수산부는 6월 이달의 수산물로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갑오징어와 바다의 여왕으로 꼽히는 참돔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갑오징어는 머리가 크고, 몸통 양쪽에 걸친 지느러미(귀)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갑오징어는 다른 오징어류와는 달리 몸 안에 길고 납작한 작은 배 모양의 석회질 뼈가 있다. 이 모양이 마치 갑옷같아 갑오징어라고 불린다. 이 뼈는 위산을 중화시켜 통증을 멎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위산과다 및 위궤양 치료에 사용되며 지혈효과도 있다.


참돔은 예로부터 행운과 복을 불러오는 생선으로 여겨지고 있다. 도미류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혀 바다의 여왕으로도 불린다. 참돔은 고단백·저지방 식품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좋다. 양질의 아미노산이 균형을 이루어 소화 흡수율이 높고, 곡류에 부족한 라이신이나 트레오닌 등의 필수아미노산도 많이 함유돼 있다. 또 타우린도 다른 생선보다 많아 동맥경화나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해수부는 국민들이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된 갑오징어를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전국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 20~25%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과 인터넷수산시장 온라인 수협쇼핑에서도 시중가격보다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갑오징어와 참돔을 판매한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