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강서구, 법무보호복지공단과 공동 취업 지원 박람회 개최

최종수정 2019.05.31 15:14 기사입력 2019.05.31 15:14

댓글쓰기

17개 업체 판매·사무·생산·제조·배송 등 구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오는 6월4일 오후 2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와 공동으로 ‘2019 상반기 일터나눔 허그(HUG)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

구는 극심한 취업난이 계속되는 가운데 지역 내 중소기업에는 우수인력을 공급, 일반 구직자들과 법무보호 대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17개 기업체가 참여, 판매, 사무, 생산, 제조, 배송 등 직종에 대한 현장면접을 진행한다.


또,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신용회복 및 서민금융 상담부스와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직업선호도검사 등 구직자의 취업활동을 지원할 다양한 부대행사관도 함께 운영한다.


구는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취업한 구직자 및 참여자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취업알선 등 이후 사후관리도 진행할 계획이다.

강서구, 법무보호복지공단과 공동 취업 지원 박람회 개최


취업박람회는 오후 4시까지 개최되며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는 당일 이력서와 신분증을 지참해 곰달래문화복지센터(까치산역 2번 출구) 7층 강당으로 참여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일터나눔 허그(HUG) 취업박람회를 통해 지역주민을 비롯 법무보호 대상자들도 취업에 성공, 지역사회 일원으로 자리 잡게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매년 다양한 수요층을 겨냥한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도 강서고용복지플러스센터 참여기관과 공동으로 ‘강서구 지역맞춤형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취업박람회와 별도로 상시적인 고용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가양역 1번 출구 ‘강서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에 일자리센터를 운영해 구인기업 발굴, 취업상담 및 알선 등 주민들을 위한 종합적인 고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서구청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지원팀(☎2600-6548)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