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나주시 “일자리 모여라”…잡 페스티벌 개최

최종수정 2019.05.31 10:20 기사입력 2019.05.31 10:19

댓글쓰기

일자리창출 활성화 지원 업무 협약도

나주시 “일자리 모여라”…잡 페스티벌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30일 빛가람동 호수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제2회 나주시 잡(JOB)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잡 페스티벌은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고용정보 및 취업기회 제공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등을 위한 현장 맞춤형 1:1매칭 일자리 시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2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구직자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12명의 구인을 희망하는 12개 기업 면접관이 상주해 현장면접을 실시했다.


한전KPS 등 3개 공공기관과 10개 유관기관도 참여해 구직자들의 이력서 작성·면접 컨설팅 등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연계,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나주시와 광주지방보훈청, 나주공업고교, 동일미래과학고교 간의 ‘일자리창출 활성화 지원 업무협약식’도 열렸다.

협약은 지난 3월 6일 지역 군부대인 김천일대대, 나주시재향군인회와의 ‘취업지원 업무 협약’ 이후 진행된 예비군 이동상담 등 활발한 성과가 계기가 됐다.


협약에 따라 4개 기관은 지역 청년의 관내 정착에 따른 인구 유입을 골자로 중장기 복무 제대 군인과 고교 졸업생 등 청년들의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혁신도시 발전과 에너지밸리를 이끌어 갈 미래 주축세대인 지역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취업 활성화를 위해 각 기관들과의 협력과 정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시는 올해 지역 예비군훈련장과 동신대학교 등에서 이동취업상담실을 운영해 170여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 상담을 실시한 바 있으며 5월 현재까지 532명이 관내 기업체 등 취업에 성공했다.


또 구인·구직 만남의 날(3회), 빛가람 호수공원 일자리카페 운영 등을 통한 구직상담, 취업특강, 스터디룸 무료대여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연계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