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관악구, 서울시 에코마일리지‘최우수구’선정

최종수정 2019.05.31 07:21 기사입력 2019.05.31 07:21

댓글쓰기

구 주요행사 개최 시 에너지절약 홍보부스 운영, 다양한 홍보활동 전개... 에너지절약 실천마을 운영 통해 에코마일리지 가입 적극 독려

관악구, 서울시 에코마일리지‘최우수구’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에너지절약 시민문화 확산을 위한 ‘2019년 상반기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자치구 평가’에서 ‘ 최우수구’에 선정됐다.


에코마일리지란 ‘에코(eco, 친환경)’와 ‘마일리지(mileage, 쌓는다)’ 합성어로 가정, 기업 등에서 전기, 도시가스, 수도 등 에너지 사용량 절감 등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을 통해 온실가스를 줄여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0월부터 올 3월까지 6개월간 서울시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신규회원 가입 ▲온실가스 감축 ▲홍보실적 등 7개 항목에 대한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관악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최우수구’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은 것이다.


특히, 주요 행사 개최 시, 에너지절약 홍보부스 운영과 에너지절약 실천마을 운영 등을 통해 에코마일리지 가입을 적극적으로 홍보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관악구는 에너지절약 실천마을 지원 사업, 에코마일리지제 홍보 활동, 미니태양광 설치 지원 및 건물에너지효율화 융자지원 등 에너지절약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에너지 절약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동참해준 구민들과 함께 이루어낸 뜻깊은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에너지절감 및 지속 성장 가능한 녹색도시 관악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에너지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