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서발전, 中企 해외시장 진출 선도…코트라와 협약

최종수정 2019.05.19 11:00 기사입력 2019.05.19 11: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동서발전은 KOTRA와 지난 17일 '중소기업 해외진출 공동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한국동서발전 협력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기업 역량에 맞춘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하는 선도기업 육성사업 시행 ▲협력사 수요 기반 타겟시장 맞춤형 사절단 구성 ▲해외마케팅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KOTRA 퇴직 인력을 협력사에 전담 수출전문위원으로 활용하는 수출 멘토단 운영 ▲협력사의 해외 프로젝트 지원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중소기업과 유기적 관계를 구축해 온 한국동서발전과 탄탄한 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중소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KOTRA의 역량을 결집함으로써 동서발전 협력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에 크게 도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양 기관은 2018년 동반성장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만큼 대중소 동반성장이라는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폭넓은 해외진출 지원 사업으로 중소기업과 동반성장하는 정부정책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