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정의달…개린이·량린이, 어린이 선물보다 매출율이 더 좋네(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가정의달…개린이·량린이, 어린이 선물보다 매출율이 더 좋네(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올해 어린이날을 전후해 반려동물 용품의 판매 증가율이 어린이 선물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서는 1인 가구가 늘어나고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소비자가 늘어난데 따른 것으로 분석하고 관련된 기획과 상품 개발에 여념이 없는 상황이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11번가의 지난달 22일부터 이번달 8일까지 강아지용품은 전년 대비 37% 판매가 늘었다. 같은 기간 고양이용품 판매도 14% 증가했다. 이는 같은 기간 유아 의류 11%, 유아 신발 12%의 판매증가율보다 높은 수치다.

G마켓의 최근 한주(5월2~8일) 고양이하우스ㆍ방석과 강앙지 영양제 판매 신장률은 전년 같은 기간 보다 각각 90%씩 기록했다. 고양이 장난감도 34% 신장했다. 반면 브랜드 아동패션과 아동 잡화는 전년대비 각각 32%와 29% 성장에 그쳤다.


업계 관계자는 "전체적인 판매금액을 보면 아직 어린이 용품이 반려동물 용품보다 더 많다"며 "하지만 반려동물 용품의 판매 성장률 증가가 뚜렷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국내 반려동물 연관 산업은 규모가 급성장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등에 따르면, 반려동물 가구가 2017년 기준으로 전체가구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28.1%(593만 가구)에 달한다. 국내 반려동물 관련 산업의 규모 역시 2015년 약 1조8000억원에서 2016년 2조원을 넘었고 올해 3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라면 2025년에는 5조원을 넘어설 전망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을 자식처럼 생각하는 소비자도 늘어나고 있다"며 "업계에서도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어 이와 관련한 투자에 꾸준히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