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기중앙회, '신남방국가 진출 전략 세미나' 개최

최종수정 2019.05.14 14:39 기사입력 2019.05.14 14:39

댓글쓰기

아세안 국가 투자동향·세무전략 등 소개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중소기업중앙회가 14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신남방국가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신남방국가 진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중소기업중앙회와 싱가포르국제기업청은 신남방정책의 추진에 따라 지속적으로 중요시되고 있는 아세안 국가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세미나를 공동 주최했다.

이수민 한국해외투자연구원장의 신남방정책에 따른 아세안 지역 비교분석 및 투자동향 소개를 시작으로, 한영회계법인 한경배 세무사가 현지 진출 계획 단계에서의 고려사항 및 세무 관리 방법 등의 세무 전략을 설명했다. SEMBCORP 박병현 팀장은 아세안 국가 중에서 상대적으로 아직 알려지지 않은 베트남·인도네시아 중부 지역 관련 정보를 전달했다.


김경만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아세안 국가는 한국의 제2위 교역 파트너이자 전체 교역의 14%를 차지하는 공동 성장을 위한 핵심 파트너”라며 “신남방국가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중소기업이 현지 진출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중소기업 지원기관과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