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협력사와 공정거래 협약식…"상생 실천"

최종수정 2019.05.26 09:03 기사입력 2019.05.14 11:11

댓글쓰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협력사와 공정거래 협약식…"상생 실천"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는 지난 10일 경남 거제 벨버디어리조트에서 2019년 '공정거래 협약식'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80여개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하도급법 준수와 공정거래 이행을 위한 공정거래협약식과 함께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협력사 협의회인 상협회의 제 9회 정기총회도 개최했다.

또 청렴한 거래문화 유지를 위한 준법서약식과 경영진과 협력사 대표들의 준법실천 의지를 담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준법열매달기 행사도 진행됐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청년 일자리창출과 최저임금 부담 해소를 위한 동반성장 펀드를 운영하고, 협력사 전용 수주확보를 통해 협력사 직접 매출확대 방안 모색에 힘쓸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항공엔진부품 제조협력사의 장기적인 기술력 확보를 위해 30억 규모 국산화 개발지원 펀드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기술지원을 통한 생산 효율성증대 과제를 지속 발굴해 성과 공유도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