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메르세데스-벤츠,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하반기 참가자 모집

최종수정 2019.05.14 10:40 기사입력 2019.05.14 10:4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고성능 브랜드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AMG Driving Academy)'의 상반기 교육을 성료하고 하반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의 상반기 교육은 'AMG 퍼포먼스'와 올해 새롭게 런칭한 'AMG 어드밴스드', 'AMG 프라이빗'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180여명의 참가자 전원이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올해 새로 시작한 'AMG 어드밴스드'는 'AMG 퍼포먼스' 수료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집중 2일 과정 트레이닝 프로그램이다. 실제 선수들이 경기 중 사용하는 브레이킹 테크닉을 가르치고 젖은 노면에서 언더스티어, 오버스트어 및 드리프트 실습하는 등 각종 테크닉들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메르세데스-벤츠,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사진=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사진=메르세데스-벤츠



'AMG 프라이빗'은 세션 당 5명의 소수 정예 대상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별 인터뷰와 워밍업 주행을 통해 사전 드라이빙 스킬 점검을 한 후, 수준별 전담 인스트럭터를 배정하고 1대 1 맞춤형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특히 단독 서킷 주행을 마친 후 전문 드라이버가 참가자의 주행 영상을 분석해 개선점을 알려주는 피드백 시간을 마련해 점검을 통해 주행 테크닉을 높이는 기회도 마련했다.


마틴 슐즈 벤츠코리아 제품·마케팅 부사장은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통해 국내 고성능 차 팬들이 AMG 차량만의 역동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경험하고 주행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다채로운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제공해 국내 고성능차 시장의 리더십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7월부터 시작하는 하반기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AMG 퍼포먼스, AMG 어드밴스드, AMG 포 레이디스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총 9회의 교육을 진행하며, 만 18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벤츠코리아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참가비의 10%는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기부금으로 전달되며 현재까지의 누적 기부금은 약 2500만원이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