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호타이어, 학교폭력 예방 위한 '청소년 성교육' 실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호타이어는 지난 10일 서울 마포구 성산중학교에서 ‘금호타이어와 함께 청소년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사진=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지난 10일 서울 마포구 성산중학교에서 ‘금호타이어와 함께 청소년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사진=금호타이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금호타이어는 지난 10일 서울 마포구 성산중학교 3학년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청소년 미술치료’ 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학교폭력 예방 성교육은 성의식 및 성태도, 성행동, 성고민 등의 주제를 미술작품으로 표현하며 올바른 성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금호타이어는 2017년부터 서울시 교육복지 우선사업 시행학교 중 선정된 학교를 대상으로 3차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교육은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해 ‘미술로 함성’이라는 부제로 실시됐다.


‘미술로 함성’은 ‘미술로 함께 배우는 성’이라는 의미와 더불어 ‘성에 대한 청소년들의 생각을 말하고 인식을 듣는’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말로 하기 힘든 부분을 미술활동을 통해 표현함으로써 성에 대한 인식을 바로 잡고 궁금한 점을 자연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전문강사들과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미술치료의 장점을 경험하고, 작품발표와 토론을 통해 올바른 성 인식과 건강한 이성교제 등의 중요성을 체험했다.

오선근 경영지원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올바르고 건강한 성 가치관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금호타이어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교육기부 활동을 통해 청소년 정서발달에 도움이 되고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