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리넷, ‘보안장치용 무선통신 장비' SKT 독점공급 개시

최종수정 2019.05.08 13:40 기사입력 2019.05.08 13:40

댓글쓰기

우리넷, ‘보안장치용 무선통신 장비' SKT 독점공급 개시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통신장비 제조기업 우리넷 이 자체 개발한 보안장치용 무선통신 장비를 SK텔레콤 에 독점 공급한다.


우리넷은 최근 자체 개발한 커넥터 체결방식 모델 'WD-N502SA'와 케이블 체결방식 모델 'WD-N502SB'을 SK텔레콤에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들은 보안솔루션 주 장치에서 수집된 각종 데이터가 LTE 네트워크를 통해 보안관제센터에 전달되는 무선통신 보안장치용 모뎀이다.

우리넷은 이번 제품에 국제 표준화 기술인 'CAT.M1'을 적용했다. CAT.M1 기술은 사물인터넷(IoT) 망에 최적화된 표준 무선통신 방식으로 배터리 수명과 데이터 전송 효율 등이 개선된 네트워크 기술이다. 회사 측은 “이번에 공급하는 자체 개발 제품들이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무선통신을 통한 사진, 음성 전송 및 이동 등이 요구되는 IoT 시스템 구축에 최적화됐다”고 밝혔다.


이대영 우리넷 사업총괄 사장은 “지난해 9월 SK텔레콤의 무선통신 장비 공급사업자로 선정돼 본격 개발에 착수했고, 자체 안정화 과정 등의 검증 작업을 완료하면서 독점 공급을 개시하는 성과가 이어졌다”며 “최근 5G 기반 솔루션 개발에도 성공하는 등 선진 기술 확보를 바탕으로 유무선 통신장비 사업 부문에서 실적 견인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