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담양군 ‘초보농부 영농현장 팸 투어’ 신청자 모집

최종수정 2019.05.08 11:22 기사입력 2019.05.08 11:22

댓글쓰기

담양군 ‘초보농부 영농현장 팸 투어’ 신청자 모집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은퇴자에게 재취업의 동기를 부여하고 도시민을 농촌으로 유치하기 위한 ‘제1기 초보농부 영농현장 팸(fam) 투어’를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전답사 여행’이라는 팸투어 의미처럼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에게 귀농·귀촌 정책 안내와 다양한 농촌체험, 지역문화체험 등을 통해 영농현장을 사전 답사하는 과정이다.

담양군 수북면에 위치한 친환경농업교육원에서 1박 2일간 지내면서 친환경농법, 귀농인 정착사례, 죽녹원·메타프로방스, 딸기수확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참가자 모집은 관외에 거주하는 귀농·귀촌 희망자(만 20세 이상, 부부가능)를 대상으로 하며 오는 20일까지 담양군 귀농귀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행복한 제2의 인생을 설계할 귀농·귀촌의 고장으로 담양을 알리고, 도시민을 농촌으로 유치해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