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서구, 제25회 서구민상 수상자 선정

최종수정 2019.05.08 10:51 기사입력 2019.05.08 10:51

댓글쓰기

사회봉사 부문 안해옥씨.

사회봉사 부문 안해옥씨.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름다운 도시 가꾸기 부문 정선희씨.

아름다운 도시 가꾸기 부문 정선희씨.

썝蹂몃낫湲 븘씠肄

교육·문예·체육 부문 윤풍식씨.

교육·문예·체육 부문 윤풍식씨.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구정발전에 기여한 서구민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수상자는 ▲사회·봉사 부문 안해옥(52?여) ▲아름다운 도시 가꾸기 부문 정선희(47?여) ▲교육·문예·체육 부문 윤풍식(63)씨 등 3명이다.

사회봉사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안해옥씨는 보육전문가로 사회적 약자 계층과 함께하는 나눔활동 및 높은 수준의 차별화된 보육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의 훌륭한 인재육성에 기여해 왔다.


특히 화정4동 주민자치위원장으로 자생 단체들 간 화합과 소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봉사 활동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름다운 도시 가꾸기 부문 정선희씨는 농성1동 새마을부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광주형 도시정원 조성사업, 골목길 벽화그리기, 마을텃밭 가꾸기, UN 지속가능한 마을만들기사업 등에 참여해 왔다.

교육·문예·체육 부문 윤풍식씨는 (주)국민통신 대표이사로 지난 2015년부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서구장학재단과 월광학원 장학재단 등에 2억2000여만 원을 기탁하는 등 평소 교육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갖고 지역발전에 공헌해 왔다.


지난 2014년부터 김대중 평화센터에 민주와 평화를 위해 5000만 원을 후원했으며 조선 이공대 등 지역대학과 MOU 협약체결을 통해 청년들에게 현장실습 및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고용창출에도 기여했다.


이번 서구민상은 서구민의 날 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25회째를 맞은 서구민상은주민 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한 숨은 일꾼을 찾아 자랑스런 서구민으로서 공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돼 왔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