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도봉구 자치회관 홈페이지 개편

최종수정 2019.05.08 07:51 기사입력 2019.05.08 07:51

댓글쓰기

자치회관 홈페이지 상단 ‘마을활력소’ 메뉴 구성 주민들 이용편의 높여 현장 접수만 가능했던 자치회관 강좌 프로그램 인터넷 접수 가능...이후 도봉구 통합예약 사이트로 강좌 프로그램 접수 통합 예정

도봉구 자치회관 홈페이지 개편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주민들의 이용 및 접근 편의를 위해 자치회관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이번 개편에 따라 자치회관 홈페이지(http://jachi.dobong.go.kr/jumin/default.aspx) 상단 메뉴에 마을활력소(쌍문1동 효자마루, 방학1동 학둥지, 방학2동 너나드리, 방학3동 은행나루, 창4동 두루샘, 창5동 창오랑) 섹션을 별도로 분리했다.

마을활력소 메뉴를 통해 각 마을활력소를 소개, 시설 개요 및 프로그램 운영 현황 등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해 주민들이 필요에 따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존의 주민자치위원회가 자치역량과 권한을 강화한 주민자치회로 전환됨에 따라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자치회 관련 내용들도 비교를 통해 주민들이 알기 쉽도록 구성했다. 각 주민자치위원 등에 대한 인적사항 및 임원진 구성 등을 공개하여 해당 동 주민자치(위원)회에 대한 정보도 보완했다.


특히 이번 개편에 따라 각 동 자치회관에서 진행되는 강좌 프로그램에 대한 접수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직접 현장에서 진행됐던 동 자치회관 강좌 프로그램 접수를 인터넷을 통해 가능하도록 개편해 직장인, 학생 등 주민센터 운영시간에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도 교양강좌를 접수할 수 있도록 했다.


이후 구는 현재 자치회관 홈페이지의 강좌 프로그램 인터넷 접수를 도봉구 통합예약사이트(http://yeyak.dobong.go.kr) 한 곳으로 통합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자치회관 홈페이지 디자인 개편을 통해 최신 트렌드와 구조를 적용한 직관적인 디자인 및 큰 글꼴 사용으로 주민이 한 눈에 쉽게 자치회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개편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자치회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주민들에게 정확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 더 많은 주민들이 편리하게 다양한 자치회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