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바이오리더스,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항암 신약 개발 총력"

최종수정 2019.04.22 13:06 기사입력 2019.04.22 13:0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면역치료 신약개발기업 바이오리더스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19년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전년도 수출액 500만달러 이상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역량 ▲성장가능성 ▲기업역량 ▲고용영향 등을 심사해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기업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중기부, 지방자치단체, 민간금융기관으로부터 향후 4년 간 해외마케팅, 연구개발(R&D) 등을 지원받는다.


바이오리더스는 지난해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inancial Times)가 주관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급성장 1000대 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성장 잠재력과 기업 우수성을 인정받은 만큼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으로 삼겠다"며 "항암 신약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이오리더스는 지난달 미국암학회(AACR)에서 이스라엘 와이즈만연구소와 함께 '암 억제 유전자 P53을 활용한 항암치료 전임상 결과'를 공동 발표했다. 와이즈만연구소는 3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세계 5대 기초과학 연구기관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