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전자, 세계적 대학들과 손잡고 ‘인공지능 전문가’ 키운다

최종수정 2019.04.22 10:00 기사입력 2019.04.22 10: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LG전자가 세계적인 대학들과 손잡고 인공지능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육성한다.


LG전자는 자사 인공지능 개발 관련 인력들을 선발해 미국 카네기멜론대학교, 캐나다 토론토대학교 등 세계적인 대학 교수진의 지도를 통해 글로벌 '인공지능 전문가(AI Specialist)'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최근 사내 석ㆍ박사급 인공지능 개발자 가운데 기술면접심사를 통해 교육대상자 12명을 선발했다. 기술면접심사는 각 대학의 지도교수가 직접 교육대상자의 인공지능 관련 지식 등 전문성을 검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선발된 교육대상자는 향후 16주간 각 대학에서 담당교수의 1대 1지도를 받으며 음성지능, 영상지능, 제어지능 분야의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후 프로젝트 결과에 대해 지도교수를 포함한 인증위원의 심의를 거쳐 LG전자 인공지능 전문가로 선정된다.


LG전자 인공지능 전문가는 주요 인공지능 프로젝트의 문제해결을 위한 핵심 솔루션을 개발하고, 인공지능 분야에서 연구원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멘토로 활동하게 된다.

박일평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사장)는 "인공지능 연구 분야의 세계적인 대학교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문제해결 역량과 기술리더십을 갖춘 인공지능 전문가를 육성해 인공지능 시대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