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 총리 "노후건축물 증가…도시재생 어떻게 하냐가 중요"

최종수정 2019.04.08 14:55 기사입력 2019.04.08 14:55

댓글쓰기

도시재생특위 참석…"도시재생전문가 양성해야"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8일 "새로운 건축물을 짓는 것 못지 않게 도시재생을 어떻게 하냐가 중요한 문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도시재생특별위원회에 참석해 "우리 경제가 고속성장하던 시기에 세워진 건축물들이 하나둘씩 노후건축물로 돼가고 있다"며 이 같이 언급했다.


도시재생특위는 당초 지난 5일 열릴 예정이었지만 강원도 대형 산불이 발생하면서 이날로 연기됐다.


이 총리는 "오늘 승인된다면 올 상반기를 포함해 190곳 정도의 도시재생 사업이 생기게 된다"면서 "사업이 본격화된다고 볼 수 있겠지만 '아직은 시작단계'"라고 평가했다.


그는 특히 인재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총리는 "도시재생 전문가들이 그다지 많이 배치되고 있지 않다"면서 "도시재생 전문가들이 새로운 안목으로 사업을 바라볼 때가 됐다"고 언급했다. 이어 "인재 양성뿐만 아니라 새로운 안목을 가진 사람들의 배치, 새로운 수요에 맞는 행정체계를 갖추는 문제 등을 차례로 준비하면서 도시재생사업에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종=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