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시, 10일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최종수정 2019.04.08 14:10 기사입력 2019.04.08 14:10

댓글쓰기

광주시, 10일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는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빛고을체육관(공원 산책로)에서 광주광역치매센터, 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와 공동으로 ‘2019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치매愛 희망을 나누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 극복의 의지를 다지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걷기행사는 광주시 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와 가족,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걷기지도자의 올바른 걷기 시범, 치매예방체조, 빛고을체육관 공원 산책로 2㎞ 구간을 걷는 순서로 진행된다.


또 행사장 내에 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 광주시립제1·2요양병원, 광주보훈병원, KT IT 서포터즈 등이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치매예방·관리정보 제공, 치매 관련 OX 퀴즈, 스마트 뇌활력 프로그램 체험, 인지증진게임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실시한다.


대회 참여는 광주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신청은 광주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 또는 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로 하면 된다.

김일융 시 복지건강국장은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사회적 관심과 돌봄이 치매극복의 첫걸음이다”며 “치매도 예방과 치료·관리가 가능하다는 이해를 확산시키고, 치매환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