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천구 파리근린공원 관리사무실 '주민커뮤니티 공간' 변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7월 완공 예정.. 북카페 조성, 전시회 ·음악회 개최, 수유실 설치 등 모든 구민이 이용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목동중심축 5대공원 중 한 곳인 ‘파리근린공원’ 내 오래된 관리사무실을 주민커뮤니티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한다.


양천구 목5동에 위치한 파리근린공원은 한국과 프랑스의 수교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1987년 6월에 조성된 공원이다. 청소년회관·종합복지센터·도서관 등 문화시설과 파출소·동 주민센터와 같은 공공시설, 대규모 아파트단지와 가까이 있어 공원을 이용하는 구민의 수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조성한 지 30년이 지난 관리사무실은 오래된 시설로 인해 안전사고가 우려되고, 다양한 연령층의 구민들이 함께 이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따라서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주기를 바라는 구민들의 요청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이에 구는 지난해 ‘파리근린공원 정비계획’을 수립, 공원 전문가와 구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그리고 올 3월 오래된 관리사무실을 지역주민들이 독서·휴식 등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로 조성하기 위한 공사를 시작했다. 오는 7월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양천구 파리근린공원 관리사무실 '주민커뮤니티 공간' 변신
AD
원본보기 아이콘


새롭게 조성될 파리근린공원 주민커뮤니티 공간은 연령대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적 2000여권을 구비한 북카페로 꾸며진다. 영유아와 어린이들의 독서습관을 키워주기 위한 ‘키즈존’과 프랑스 기획 코너도 마련된다. 아기와 함께 북카페를 찾은 보호자를 위한 수유실도 만든다.

또 구민들이 모여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테이블과 소파, 무인자판기 등도 비치할 예정이다.


북카페가 조성된 후에는 독서모임, 소규모 전시회 ·음악회도 개최한다. 또 파리근린공원 내에 오래된 조경시설물(철제 상징물, 파고라 등)도 안전하게 재정비해 공원 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파리근린공원 내 주민커뮤니티 공사를 통해 새롭게 탄생할 공간에서 다양한 연령층의 구민들이 휴식과 소통,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원을 찾은 구민들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이 만족하며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설을 정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공원녹지과(☎2620-3576)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