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대문구, 인센티브로 더 나은 음식문화 사업 탄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 지난해 식품안전 및 위생분야 평가서 받은 인센티브로 음식문화개선 사업 시작 ...편의점 튀김류 특별점검,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 소규모 자영업자 위한 신분증 감별기 지원 사업 계획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건강한 음식 문화 조성을 위해 선순환을 펼치고 있다.


구는 지난해 식품안전 및 위생분야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획득한 인센티브로 올해 더욱 발전된 식품안전종합계획을 수립했다.

구는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하고 안전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2019년 음식문화개선 및 식품안전종합계획’을 확정했다.


구는 ‘2018년 서울시 식품안전 및 위생분야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돼 획득한 인센티브 3000만 원과 나트륨 섭취 저감화 사업비로 교부된 1000만 원을 투입해 이번 사업을 진행한다.


구는 지난해 서울시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진행한 식품안전 및 위생분야 평가에서 식품안전관리인프라, 원산지관리, 식중독관리, 친절행정서비스 등 7개 분야 26개 지표에서 골고루 좋은 점수를 얻어 최우수구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해 열린 건강그림 공모전 및 전시에서 어린이들이 그림을 관람하고 있다.

지난해 열린 건강그림 공모전 및 전시에서 어린이들이 그림을 관람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어린이들에게 ‘음식남기지 않기’, ‘식중독 예방’에 대한 교육을 하기 위해 이달부터 지역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30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뮤지컬’을 진행한다.

또 9월에는 저염·저당 실천 유도를 위해 ‘건강그림 공모전 및 전시’도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구는 5월부터 서울시에서 최초로 ‘신분증 감별기 지원 사업’ 신규 사업을 시행한다. 청소년주류제공으로 영업정지 처분을 받을 경우 생계에 막대한 지장을 받는 소규모 자영업자에 신분증 감별기 구입비 일부인 30만 원을 지원한다.


간편음식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는 가운데 청소년들이 주로 먹는 튀김류가 위생적으로 유지·관리되지 않고 있다는 사회적 인식을 반영, 편의점 조리 식품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편의점 내 휴게음식점 조리식품(튀김류)의 특별 점검도 실시할 계획이다.


김종필 보건위생과장은 “인센티브로 얻은 예산으로 진행하는 이 사업을 통해 동대문구 식품접객업소의 음식문화의 품격을 높이고 신뢰성을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