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세먼지 때문에…온라인서 '대용량 생필품' 구매 최대 70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세먼지 때문에…온라인서 '대용량 생필품' 구매 최대 70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미세먼지 이슈가 장기화되면서 오프라인에서 장보기가 어려워지자, 온라인을 통한 대용량 생필품 구매가 늘고 있다.


G마켓이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24일까지의 대용량 생필품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대용량 마스크 판매가 무려 70배 이상(7375%) 급증했다.

또 대용량 섬유유연제의 판매량이 152%, 대용량 바디워시 판매량이 139% 늘었다. 대용량 샴푸린스는 75% 신장했다.


대용량 세제 품목의 인기도 높아졌다. 대용량 주방세제 판매는 99%, 대용량 세탁세제 판매는 42%가 늘었다. 대용량 손세정제도 45% 판매량이 신장했다.


반면 일반 용량 제품들은 대용량 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판매 증가폭이 미미했다. 섬유유연제 판매량이 26%, 바디워시가 12%, 샴푸린스는 34% 각각 늘어나는 데 그쳤다. 그 밖에 주방세제 34%, 세탁세제 8%, 손세정제 16%씩 소폭 증가하는 수준에 머물렀다.

G마켓은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더 크게 더 오래' 상시기획전을 열고, LG생활건강, 애경, P&G 등 인기 브랜드의 대용량 생필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LG생활건강의 '테크 파워액체세제 대용량'(8ℓ)은 1만1900원에, '애경 향균 트리오 주방세제'(14㎏)는 1만5000원에, P&G '페브리즈 은은한향'(900㎖)은 1만4000원에 각각 구입 가능하다.


임정환 G마켓 마케팅실 실장은 "생필품의 경우 사용 경험이 있는 브랜드 제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 대용량으로 구매할 경우 훨씬 경제적일 수 있다"며 "미세먼지 이슈가 계속되는 한 대용량 생필품의 인기는 꾸준히 높아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