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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경훈 하나카드 사장 취임…'디지털 정보회사' 3대 전략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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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경훈 하나카드 신임 사장이 25일 취임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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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이 25일 정식 취임하고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정보회사’로의 전환을 새 운영 방향으로 제시했다.


지난 21일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거쳐 신임 사장으로 선임된 장 사장은 이날 서울 명동 하나금융그룹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열고 공식집무를 시작했다.

장 사장은 취임식에서 “카드사가 어려운 환경 속에 있지만 우리는 국내·외에 천 여개의 하나금융그룹 영업 채널을 갖고 있고, 국내 최대 통신회사인 SK텔레콤이 대주주로 참여하고 있다”며 “동남아시아와 중국 등 전 세계에 퍼져 있는 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그 어느 카드사보다 확고한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장 사장은 전략 키워드로 ▲디지털 기반의 스마트 행복 창조 ▲글로벌 새 영역 개척 ▲콜라보 정신 무장을 제시했다.


디지털 기반의 스마트 행복 창조는 디지털로 업무 자동화와 초연결을 실현해 직원과 고객이 모두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다.

글로벌 새 영역 개척은 해외 결제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자는 뜻이고, 콜라보 정신 무장은 하나은행뿐 아니라 모든 관계사로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의미다.


장 사장은 1963년생으로 앞서 한국투자금융으로 입사해 KEB하나은행 리테일본부장, 미래금융사업본부 겸 영업기획본부장, 그룹전략총괄 겸 경영지원실장, 개인영업그룹장, 웰리빙그룹장을 역임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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