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제대회 참가자격 부여’ 산림청, 청소년 산림대회 논문 공모

최종수정 2019.03.12 11:09 기사입력 2019.03.12 11:09

댓글쓰기

‘국제대회 참가자격 부여’ 산림청, 청소년 산림대회 논문 공모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청소년을 대상으로 산림분야 논문 공모전이 열린다. 공모전 입상자에게는 국제대회에 참가할 자격이 부여된다.


산림청은 올해 ‘제6회 국제 청소년 산림대회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는 만 14세 이상 내국인 청소년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참가신청은 이달 31일까지 5인 이내 팀별로 받는다. 논문 제출은 5월 31일까지며 공모 분야는 산림과학, 야생생태계, 산림식물 생태 등으로 나뉜다.


논문 접수 후 산림청은 각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연구주제의 연관성, 연구의 중요성·구체성·완결성·분석방법의 적절성 등을 기준으로 우선 서면심사를 진행하고 2차 영어 논문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입상자를 선발한다.


영어 논문 발표는 오는 6월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아·태지역 산림주간’ 국제행사와 연계해 진행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도 부여된다. 입상 등급별로는 최우수상 수상자(1명)에게 산림청장상 및 상금 100만 원, 우수상 수상자(1명)에게 산림청장상 및 상금 50만 원, 장려상 수상자(2명)에게는 한국임업진흥원장상 및 10만 원, 우수지도자상 수상자에게는 20만 원이 전달된다.


이중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러시아 연방 산림청 주관의 ‘국제청소년 산림대회(International Junior Forest Contest)’에 한국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국제청소년 산림대회는 각국 청소년이 모여 연구논문을 발표하는 자리로 생태적 연구에 관한 지식을 교류, 국외 유학 또는 국제기구 취업 관련 정보를 얻게 되는 이점이 있다.


앞서 지난 2017년 우리나라 산림청 주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강원과학고 박소현·이정우 팀은 국제청소년 산림대회에 참가해 1위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공모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한국임업진흥원 해외산림협력실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김기현 국제협력담당관은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이 숲과 자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양한 나라의 학생들과 함께 교류해 미래 산림분야를 이끌어 갈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