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르노삼성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 이마트서 산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르노삼성, 전국 24개 이마트 매장에 트위지 전시부스 마련
차량 관람부터 구매 및 계약 관련 상담도 가능

르노삼성자동차의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를 이마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됐다.(사진=르노삼성 제공)

르노삼성자동차의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를 이마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됐다.(사진=르노삼성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르노삼성자동차의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를 이마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르노삼성은 이마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전국 25개 이마트 매장에 트위지 전시 부스 혹은 팝업스토어를 순차적으로 마련한다고 7일 밝혔다. 매장 방문고객은 차량 관람은 물론, 구매 및 계약 관련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초소형 전기차 관심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차량 관람 환경을 제공해 트위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르노삼성은 최근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에 부합하는 차량 판매 시스템을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 10월 홈쇼핑 채널인 'CJ오쇼핑'을 통해 트위지를 판매했다. 약 1시간 가량 진행된 방송시간 동안 총 3700여건의 상담예약이 접수될 만큼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이번에는 이마트를 통해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장함으로써 유통 체계 다변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르노 트위지는 경제성과 편의성 등을 갖춘 미래형 이동수단으로 꼽힌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모델 대비 판매가격을 최대 170만원 낮춘 '라이프(Life)' 트림을 신설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


트위지 라이프 트림은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와 원톤 바디컬러 등을 통해 깔끔하면서도 미래지향적 외관을 갖췄다. 에어백과 디스크 브레이크, 4점식 안전벨트 등 안전사양은 기존 인텐스 트림과 동일하게 적용됐다. 가격은 1330만원으로, 올해 국고보조금 420만원과 250만~500만원 수준의 각 지자체별 보조금을 적용하면 최저 41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일부 편의사양이 추가된 트위지 인텐스와 카고 트림의 가격은 전년보다 70만원 인하돼 각각 1430만원, 1480만원을 기록했다.


김진호 르노삼성 LCV&EV 총괄 이사는 "이번 이마트와의 협업은 기존의 자동차 판매 방식을 벗어나 마트라는 일상적인 공간 안에서 소비자들이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차량을 둘러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기획된 혁신적 판매 방식"이라며 "르노삼성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편리한 자동차 구매 환경을 제공해 전기차 보급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