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초구 '기억해 3·1 캠페인' 펼친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1절 당일 지역내 옥외전광판 9개소서 3·1운동 100주년 및 새로운 100년 기원하는 ‘3131 디지털 태극기’ 게양...SNS상에서 태극기 이미지 및 3?1운동 스티커 사진 공유 등 통한 캠페인 전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3월 3일까지 '기억해 3·1운동 캠페인 행사'를 펼친다.


이번 행사는 100년 전 3·1운동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그 뜻을 기리기 위해 SNS상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태극기를 인증·공유하는 캠페인이다.

방법은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에 ▲공식 태극기 이미지 ▲일상 속 태극기 사진 ▲구 자체 제작한 3.1운동 스티커(사이버 포토존) 활용한 사진들을 게시하거나 프로필 사진으로 교체 후 해시태그 #기억해_3_1 또는 #remember_3_1을 입력하면 된다.


구가 이번에 직접 만든 공식 해시태그는 3·1운동의 숭고한 뜻을 다시 한 번 기억하자는 의미가 담겨있고 영어버전도 마련돼 한글을 잘 모르는 외국인과 해외교포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오는 3일까지 접수를 하며 참여자 100명을 선정해 커피, 이모티콘 등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구의 이번 캠페인은 과거 일제 강압에 맞서 민중들이 태극기를 나눠들고 참여하여 들불처럼 번진 100년 전 그날처럼, SNS상에서 태극기를 널리 퍼트리자는 취지에서 시작하게 됐다.

서초구 '기억해 3·1 캠페인' 펼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현재 구는 청사 외벽에 3·1운동 100주년 기념 대형 통천(12m x 5m)을 게시했다. 당일에는 3·1운동 100주년과 새로운 100년을 기원하며 ‘3131 디지털 태극기’를 게양한다.


지역내 옥외광고판 9개소에 31분마다 31초씩 총 31회 디지털 태극기 영상을 송출해 더 많은 사람들이 3·1운동 10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로 삼는다는 취지이다.


또 대한독립선언 및 3.1운동 100주년 기념 ‘대한민국 음악제’가 오는 3월 21일 서초문화예술회관 아트홀에서 열린다.


오케스트라와 성악의 협연, 합창 등으로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보훈회원 및 유가족들을 위로, 격려하여 나라사랑 함양 및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100년전 선열들의 희생과 노력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고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양한 기념행사를 준비했다”며 “주민들이 더욱 행복한 새로운 100년을 만드는데 서초구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