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정은 탑승 추정 北특별열차, 23일 저녁 단둥 통과(상보)

최종수정 2019.02.23 22:59 기사입력 2019.02.23 22:59

댓글쓰기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탑승한 것으로 추정된 북한 특별열차가 23일 저녁 북·중 접경 지역인 중국 단둥(丹東)을 통과했다.


이날 대북소식통과 AP통신 등에 따르면 김 위원장이 탑승한 것으로 보이는 열차가 이날 오후 9시30분께(현지시간) 북한에서 넘어와 단둥 기차역을 통과했다.


이 열차가 베이징(北京)을 거쳐 제2차 북미 정상회담이 열리는 베트남 하노이로 간다면 베이징에는 24일 오전 10시께 도착할 것으로 보인다.


평양에서 하노이까지 총 4500㎞로 26일 오전에 베트남 하노이에 도착한다고 본다면 무려 60여시간의 대장정에 오른 셈이다.


열차가 지나가기 전에 단둥역 앞에는 중국 공안 차량 수십 대와 공안이 배치돼 도로가 통제됐다.

앞서 러시아 이타르타스 통신은 북한 외교 소식통을 인용해 이날 오후 5시에 김정은 위원장이 전용 열차로 평양에서 출발했다고 보도했다.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 등에서는 중국 고위급 전용 열차가 동북 지역으로 향했다는 목격담도 쏟아져, 관례대로 쑹타오(宋濤) 중국 공산당 대외연락부장이 단둥역으로 가서 김 위원장을 맞이했을 가능성이 있다.




베이징 박선미 특파원 psm8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