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인천시 '中 관광시장 회복' 선제적 마케팅 나서…마이스단체 유치 속속

최종수정 2019.02.23 15:18 기사입력 2019.02.23 15:18

댓글쓰기

인천 마이스산업의 중심인 '송도컨벤시아' 전경

인천 마이스산업의 중심인 '송도컨벤시아' 전경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관광공사가 중국 관광시장 회복에 대비해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인천마이스얼라이언스(IMA)와 공동으로 선제적 관광객 유치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23일 인천관광공사에 따르면 한-중 간 관광교류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2월 들어 1300여명 규모의 중국 화장품회사 기업회의를 진행했다. 이들은 모든 일정동안 인천에 숙박하며 원도심 주요 관광지를 찾았다.


공사는 해당 기업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향후 기업회의와 포상관광 단체들이 인천을 다시 방문해 줄 것을 요청했다.


1100여명의 보험회사 포상관광 단체도 이달에 총 5차례 나눠 인천을 방문 중이다.


공사는 향후 중국 마이스(MICE) 단체의 인천 유치를 확대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 상하이지사와 공동으로 오는 25~28일 중국 화동지역 주요 마이스 업계와 인센티브 전문 여행사(9개사) 관계자들을 인천으로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한다.

팸투어는 인천마이스얼라이언스 회원사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송도·영종·강화 지역의 마이스 시설과 유니크베뉴 답사, 주요 관광지 방문, 피부 미용 및 의료관광을 위한 웰니스 체험을 진행해 지역 상생을 도모할 계획이다.


인천마이스얼라이언스는 마이스 행사의 성공적 개최와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관협의체로 총 80여개의 회원사로 구성돼 있다.


인천관광공사 관계자는 "중국 관광시장 부활을 대비해 한국관광공사, 인천마이스얼라이언스 회원사와 공동으로 마이스 도시 인천을 홍보하고 전략적 유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며 "고부가 기업회의와 대형 인센티브 단체의 인천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