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사람]고양석 광진구의회 의장 '지구촌희망펜상'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5일 한국지역신문협회 주관 '지구촌희망펜상' 시상식에서 의정분야 대상 수상

고양석 광진구의회 의장(왼쪽)이 정세균 전 국회의장(현 서울 종로구 국회의원)으로부터 상패를 받고 있다.

고양석 광진구의회 의장(왼쪽)이 정세균 전 국회의장(현 서울 종로구 국회의원)으로부터 상패를 받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고양석 광진구의회 의장은 지난 15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지구촌희망펜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구촌희망펜상'은 (사)한국지역신문협회 소속 200여 지역신문이 사람사는 냄새가 나는 지역공동체를 복원하고 인류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데 앞장선다는 취지로 2011년도부터 지구촌을 대상으로 정치, 행정, 경제, 문화, 교육, 봉사 등의 각 분야에서 주어진 책무를 뛰어넘은 공헌과 열정을 가진 인물을 발굴, 시상하는 상이다.

이 날 의정대상을 수상한 고양석 의장은 서울시 광진구의회 제8대 전반기 의장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간담회 및 인터넷생중계를 통한 의회 회의진행 과정의 공개로 구민생활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 신뢰받는 참된 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특히 의회 역할을 알리는 애니메이션 제작 및 각계 각층 의회참관 확대로 지방자치와 의회의 필요성을 널리 알려 지역사회에 대한 구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등 끊임없는 구민과 소통으로 지역에 미래와 희망을 열어주는 데 큰 공헌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고양석 의장은 “지구촌희망펜상은 그 동안 수상했던 그 어떤 상보다 의미 있고 영광스럽다“며 ”지속적인 성원을 보내준 주민 여러분과 의정활동에 많은 협조를 아끼지 않은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의장으로서 본분을 잃지 않고 지역사회에 진정 필요한 정책과 비전을 제시해 지역에 희망을, 주민에게는 행복을 드릴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사람]고양석 광진구의회 의장 '지구촌희망펜상' 수상 원본보기 아이콘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